업데이트 2024년 9월7일 내용 : 내용 수정
젠하이저의 신제품 CX Plus True Wireless 무선이어폰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전 제품인 CX 400BT제품은 아직도 잘 사용을 하고 있으며,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또한 비슷한 장점과 단점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외형과 스펙이나 부품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젠하이저의 CX Plus True Wireless는 어떤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CX Plus True Wireless 특징
디자인
- CX 400BT와 외관이 똑같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것이 블랙제품은 겉표면 재질이 고급스럽지가 않고 왠지모를 원가 절감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 그정도로 외관의 디자인이나 고급감은 별로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CX PlUS 제품도 별반 다르지 않은 평범하고 무난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마이크 갯수가 늘어나서 3개가 있는정도 입니다.
- 마이크가 3개 있는것은 아무래도 통화음질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 또한 별반 차이가 없으며, 색상은 흰색과 블랙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 디자인이 고급감이 없는것은 처음에는 단점이였습니다. 그런데 매일가지고 다니는 전자제품중에 핸드폰과 함께 주머니에 항상 소지하고 다닙니다.
- 무슨 얘기냐 하면 매일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보면 주머니에 있는 열쇠나 다른것들과 부딪히며, 기스가 나기 쉽습니다.
- 물론 케이스를 입혀서 다니면 해결될 문제이지만 안끼고 다녔을때를 가정으로 하겠습니다. 한마디로 저렴한 외관은 기스가 나도 부담이 없는 제품이여서 오래 사용할수록 주머니에 막 넣고 다니기가 좋습니다.
- 장점아닌 장점같은 단점이라고 할수 있지만 말이죠. 외관은 더이상 좋게 표현할 방법이 이것 말고는 없는거 같습니다.
배터리용량
- 배터리는 10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유닛 자체로는 8시간을 그리고 케이스를 통해 충전을 2번진행해서 2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용량이며, 한번에 8시간 정도를 풀로 사용할일이 거의 없을것으로 보이며, 보통 하루에 3시간정도만 들어도 일주일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 이는 지난 모델보다 배터리수명이 1시간정도 더 늘어난 정도입니다. 무선 제품들은 배터리 수명이 중요하니 만큼 수명이 조금이라도 늘어난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음질수준
젠하이저 전용앱 스마트 컨트럴을 다운 받으면, 여기서 톤을 조정할수가 있습니다.
그래프로 조정하는것은 좀 난해하지만 이퀄라이저 설정을 하면 베이스를 더욱 부스트해서도 청음을 할수가 있습니다.
소리는 CX400BT에서도 훌륭하다고 느꼈었는데요.
CX Plus True Wireless 또한 못지 않습니다.
- 7mm 다이나믹드라이버가 전작과 동일하게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모멘텀라인업부터 동일한 사이즈가 장착이 되는 부분입니다. 아주 크진 않지만 그래도 보통의 6mm 드라이버보다는 큰 정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다이나믹드라이버가 클수록 소리를 울리는데는 유리하기 때문에 7mm 드라이버의 장착으로 적당하게 좋은 소리를 내어주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CX PLUS 제품또한 베이스가 우수한 편이면서 고역도 선명하게 뽑아주는 제품입니다.
- 또한 젠하이저 제품의 특징이기도 한데 탄탄한 저음이 매력적인 제품인데요. 베이스가 퍼지면서 둥둥거리는 소리가 아니라 탄탄하게 잘 잡아주는 소리를 내어줍니다. 고음, 중음, 저음의 발란스가 좋으며, 어느 한쪽의 소리가 묻히지 않는 꽤 준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소리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팝을 들을때도 베이스가 좋아서 듣기 편하며, 여성가수가 부른 곡을 들을때도 물론 좋은 해상력으로 맑은 소리를 내어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고음에 특화되어 있는 무선 이어폰 보다는 고음에 있어서는 조금 떨어지는듯 합니다.
제품의 가격
-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러리스는 고급화 제품이기에 성능과 기능도 훌룡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CX 제품은 그보다 소리는 많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가격은 상당히 착하게 나온 엔트리급 제품입니다.
- CX Plus True Wireless 는 20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 보다 싼제품도 많이 있지만, 이정도 성능이 좋고 소리가 좋은 무선이어폰을 이가격에 구입할수 있다는것은 상당한 메리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 또한 이 제품은 CX 전제품들과 차별점이 있는데 바로 ANC 기능이 들어 있다는점 입니다. ANC 기능이 있어서 능동적으로 소음을 차단하여 음악에만 집중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주변 저음위주의 규칙적인 잡음을 제거해 주는 기술인데요.
- CX Plus True Wireless에 있는 소음 감소정도는 최고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음악을 왜곡시키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주변소음을 제거하는 정도의 ANC가 된다고 보면될 것입니다.
- 현존하는 ANC 최고의 무선이어폰은 소니 WF-1000XM4입니다. 소리도 좋다고 정평히 나있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상당한 제품입니다. 10만원대에서 ANC도 되고 소리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CX Plus가 최고의 선택일수 있습니다.
방수등급및 휴대성
- CX 400BT 와 CX True Wireless 제품에서는 방수에 대한 언급이 없었습니다. 방수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은 제품이였던 것이죠. 하지만 이번 CX Plus True Wireless 부터는 IPX4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인 생활방수정도 된다고 보면 되고, 물에 빠뜨리는 일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 유닛 자체의 크기는 다소 큰 편이라 귀에 착용시에 약간 튀어나오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의 공통된 특징입니다.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 않는 점은 젠하이저 제품의 아쉬운점 입니다. 그렇지만 아주 무거운 수준은 아니여서 음악을 몇곡 듣기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경우 큰 불편은 없습니다.
- 다만 조금 귀에 장시간 착용시 귀바퀴에 부담감을 줍니다. 무게가 무거워서라기 보다 제품의 모양상 그런듯 합니다.
CX Plus True Wireless 는 가성비 이어폰으로 가치가 있는가?
- 가성비 제품이라 하면 제품이 얼마다라고 해서 싸고 비싸다라고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 무선 이어폰 제품의 가격대가 어느정도는 형성이 되있다보니 10만원 이하의 제품군, 20만원대, 그리고 20만원 이상의 고급형 제품군들 순으로 형성이 되있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는 14만원대의 가격으로 이보다 저렴하면서 ANC 기능이 뛰어난 제품도 있습니다. CX Plus보다 음질은 더 좋다고는 말할수는 없어도 들을만한 수준의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 이만한 음질을 그리고 음향기기의 명품 젠하이저 제품의 소리를 느낄수 있는 무선 이어폰이라는 점.
- 무선이어폰의 본질적인 기능인 소리가 좋으면서 기능도 어느정도 훌룡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이번 모델은 마이크가 3개가 탑재되있어서 전작보다 핸드폰 통화도 더 잘되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젠하이저 CX Plus True Wireless를 어떤점에서 구입하나요?
- 우전 전작에는 없는 ANC 기능이 안정적으로 되는점에서 이 제품의 가치가 있을것입니다.
- 애플 에에팟 프로보다 저렴한 가격에 음질도 좋고 다양한 이퀄라이저를 세팅해서 듣기에 좋은 이어폰입니다.
- 전에 없던 방수기능으로 운동이나 활동적인 행동을 할수 있다는 점.
-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수 있는 가치가 충분한 이어폰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