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편 입니다.
가급적 최신 제품중에서 평가가 좋고 가격도 착한 제품들 위주로 선정을 하였으니,
구매시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Table of Contents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 구매 가이드
1. 제품 구매에 앞서 브랜드만 보아도 반은 알고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 브랜드 특성과 추구하는바가 브랜드에 녹아 있기 때문이니다.
2. 구매한 사람들의 평가가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무래도 좋은 스피커일 확율이 높습니다.
3.시원한 음량을 선사하는 정격출력이 좋은 제품 고르기.
4. 원하는 성향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한다.
평소 고음이 강조된 음악을 선호하는지 아니면 둥둥 울리는 베이스가 강조된 음악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스피커를 고른다.
5.이곳에서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끝까지 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LIST
보스 사운드링크 플렉스
- 사진의 제품은 블루 색상이며, 그 외에도 블랙, 하이트, 레드 총 4가지 색상의 캐주얼한 스피커 입니다.
보스(Boss)에서 만든 휴대용 무선 스피커 이며, 물론 가격은 10만원대 입니다.
- 보스의 제품 특징은 말하지 않아도 알것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스트랩까지 달려 있어서 활동성을 강조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
- 보스 커넥트 모드를 이용하여 두대를 스트레오 모드로 활용할 수 있으며,
두대를 연결시에 더욱 시너지를 내는 사운드 기기가 됩니다.
물론 단품으로도 가격대비 훌룡한 음질을 내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 IP67등급의 방수방진 설계로 비가오는 야외에서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1회 충전으로 12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도 충분합니다.
- 특히나 외부 충격, 방수 방진, 스크레치에 강한점을 강조한 내구성 강한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크기에 비해 출력이 강하니 아파트에서 들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캔스톤 NX301 ZENELEC 블루투스 스피커
특징
- 캔스톤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 PC용 스피커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디자인도 딱 그렇게 생겼습니다.
곡선이 부드럽게 이어지며 앙증맞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 정격 출력은 한 쪽에 25W씩 50W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자체적으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으며, 무선으로 스트리밍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평이 좋으며, 10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의외의 베이스감도 자랑거리입니다.
- 주파수는 45Hz ~ 20KHz, 구성은 32mm 트위터, 76.2mm 베이스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 사이즈가 컴팩트한데 127mm 190mm 폭114mm 밖에 안되는 크기입니다.
소재는 MDF로 만들었으며, 북쉘프 디자인은 캔스톤만의 아이덴티티 입니다. - 그간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둥글둥글한 디자인이 여성스럽습니다.
- 크기는 작지만 Sound는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합니다.
대형 TV에 들어가는 40W보다도 출력이 높고 대역폭도 넓기 때문입니다.
- 이 제품에서도 캔스톤의 20년 역사속에 살아남은 비결을 알수 있습니다.
- 명확한 음분리도, 작지만 강한 베이스, 요즘 세대들도 좋아할만한 디자인, 그리고 2채널을 한결같이 고수하는 뚝심까지…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3
특징
- 원통형의 디자인으로 세워놔도 되지만 눕혀 놓는것도 괜찮은 사운드를 내줍니다.
양쪽 끝에 우퍼스피커 2개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 소니의 자체 기술인 X-Balanced Speaker Unit 은 고음질의 풍성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 주파수 전송 범위는 20Hz ~ 20KHz 로 폭넓은 전송 범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 배터리 수명은 약 10~12시간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색상은 4가지 색상입니다.
- 방수방진 등급은 IP67등급으로 높은 편이며, 물로 씻어도 될 정도 입니다.
- 사이즈는 그리 작지도 크지도 않은 크기인데 높이는 일반 책 높이 정도라서
책장에 책과 함께 놓아도 어울리며, 무게도 580g으로 휴대성도 괜찮습니다.
- 최적의 크기에서 최대의 사운드를 구현해 내었습니다.
작다면 작은 크기에서 다양한 기능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 PARTY 버튼은 한개의 디바이스(핸드폰, 노트북등)에서 최대 100대까지 연결하여 같은 음악을 들려주는 기능입니다.
두대만 연결해도 방안을 울리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 아래 ST PAIR라는 버튼은 무엇인가 하니 바로 스트레오가 되는 기능버튼입니다.
두대를 연결하면 왼쪽과 오른쪽이 다른 음향을 내어주기에 비행기가 지나가는 현실감있는 소리를 느낄수 있습니다.
- 영화를 감상할때 감동이 ×2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이지만 2채널 스키커 처럼 사용성을 확장할수 있고,
깊은 베이스음을 들을수 있는 소니 SRS-XB23입니다.
보스 사운드링크 마이크로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특징
- 한글명이 무척이나 긴 제품입니다.
- 그 유명한 BOSE의 제품으로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입니다.
제품의 뒷면에 스트랩이 있어서 가방의 끈에도 메달고 다닐수 있어 편리하게 등산시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 보스의 사운드는 베이스가 강한 음악으로 유명합니다.
이 작은 스피커에서 얼마나 만족스럽겠냐만은 그래도 동급의 크기에서는 상당한 만족감을 주는 제품입니다.
- IPX67등급의 방진방수 등급으로 습기와 먼지에도 강하고 내구성도 좋아서 충격에도 강합니다.
- 6시간동안 산의 경치를 바라보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비가 와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소니제품 처럼 파티모드와 스트레오 모드기능이 있습니다.
- 색상은 블루, 화이트, 블랙으로 3가지 색상이며, 290g으로 상당히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 사운드는 “역시 보스” 라는말이 나오는 제품입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30w
특징
- 가성비 제품의 대명사로 통하는 앤커 사운드코어 제품입니다.
- 예전의 앤커가 아니긴 하지만 기존에는 저렴한 제품을 위주로 생산했던 메이커였습니다.
- 지금은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3 프로 처럼 블루투스 이어폰도 성능좋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앞서 소개한 캔스톤 NX301 ZENELEC 만 빼고는 거의 1채널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만큼 PC용 스피커말고는 대부분 블루투스 스피커는 1채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는 한대 만으로도 충분히 파워가 있으나,
스트레오로 듣길원한다면 1대더 장만하여 감상하길 추천합니다.
- 중저음이 강조된 음질로 저음도 힘 있게 뿜어내어주며, 제품의 크기에 비해서 성능은 좋습니다.
- 다만 2대 연결시 간헐적으로 끊김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싱크도 안 맞을수 있으니 영화감상보다는 음악감상으로 더 적합할 것입니다.
- 이 가격대에 베이스 우퍼가 따로 달린것 같은 웅장함과 음 분리도를 보여주는 앤커 모션 플러스 입니다.
- 십만원대 초반으로 부담없이 실내외에서 사용할수 있고
음질도 가격 생각하면 탓할곳이 없는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 제품이니 믿고 구매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이튜브 진공관 2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특징
- 이 제품은 정말 놀라운 제품입니다.
2채널의 블루투스 스피커인점도 흔하지는 않은데, 진공관이라니 상품성은 어떤지 알아 보았습니다.
- 우선 에이튜브 는 국내기업으로 음향기기를 유통 생산및 디자인하는 업체입니다.
- 진공관이 들어간 음향기기는 고가의 제품이라는 인식을 바꿔준 업체입니다.
- 자체 드라이버 유닛을 개발하고 대량생산 체제를 구축하여 생산단가를 낮췄다고 합니다.
그리 하여 진공관 2채널 북쉘프스피커를 10만원 초반대에 구매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진공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주는 사운드와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이 절묘하게 어울리며 고급감마저 드는 스피커 입니다.
- 블루투스 5.0으로 무선 스트리밍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 크기도 125mm×200mm×145mm 2.7Kg으로 컴팩트한 크기와 무게입니다.
- Hifi 진공관 오디오 특성상 처음에는 2~3시간 동안 7일정도 에이징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엠지텍 마제스티7 블루투스 스피커
-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140W의 출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레트로 스타일로 브라운 색상이 고풍스럽기도 하고 고급스러운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 마치 마샬의 제품과 닮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물론 가격도 합리적이라 선택하는데 부담을 주지도 않습니다.
- 다이얼식의 베이스 조절 버튼이 따로 있어 알맞게 베이스를 조절하여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0,500mAh로 최대 15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 2.6Kg의 무게에서 나오는 저음과 고음은 치우치지 않고 균형감있게 재생해 줍니다.
-본 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코덱 이야기
- 블루투스 제품은 인코딩(압축)->전송->디코딩(압축해제)-> 재생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 이 과정에서 음질의 손실이 발생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블루투스 제품 이라도 유선보다 못한 음질을 갖게 됩니다.
그래도 계속 손실발생이 적은 코덱들이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SBC는 가장 흔한 코덱으로 Sub-Band Codec 으로 표기합니다.
- 특징은 전력소모는 적은 대신 압축률이 낮아 전송 지연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또한 애플에서는 SBC와 AAC 코덱을 주로 사용합니다.
- AAC는 압축률과 음질이 SBC보다 개선된 코덱입니다.
- aptx와 소니에서 개발한 LDAC 또한 고급 이어폰에서 지원하는 코덱의 한 종류입니다.
- SSC 코덱은 삼성에서 개발한 가변 비트레이 코덱으로 연결성을 중요시하는 코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