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인치 맥북에어 리뷰 커진 화면에 활용성은?

15인치 맥북에어 비교

15인치 맥북에어 리뷰를 통해서 화면이 커진 맥북에어를 간접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맥북에어 13.6인치에서 조금 부족했던 화면사이즈를 15인치로 키우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매꿨습니다.

그럼 화면만 커지고 다른 사양은 동일한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아니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헤깔리신다구요? 그럼 끝까지 한번 보시면 명쾌한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 수 있습니다.

 

15인치 맥북에어 특징 비교

디자인 과 외관차이

15인치 맥북에어 비교

사이즈는 13인치에서 15인치로 커진 이유는 분명 니즈가 있기 때문입니다.
맥북에어 13인치에서는 분면 화면이 작아서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었을 것 입니다.

그럼 맥북프로 16인치를 구입하면 되는것 아니냐 하는데 그게 그렇게 쉽지가 않은것이 알다시피 가격차이가 납니다.

어쨌든 외관은 왼쪽 13.6인치에 비해 15인치가 확실히 제품의 크기가 더 커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15인치의 경우 15.3인치이기에 맥북프로 16인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화면 사이즈는 커졌으나 자판을 보시면 여전히 텐키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좌우로 허전한 공간이 자리하게 됩니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4가지 색상입니다.

15인치 맥북에어 디스플레이

맥북에어 15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은 역시나 좋은데요.
최대밝기 500nit 의 밝은 화면과 10억개의 색상을 지원하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13인치의 해상도 2560×1664 에서 15인치는 2880×1864로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커진부분으로 인해 픽셀크기는 거의 동일합니다.

주사율도 동일하게 맥북프로에서 사용하는 120Hz가 아닌 60Hz 입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은 아쉽지만 급차이가 나는 것이기에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배터리 타임

화면사이즈가 커지면서 제품의 무게도 증가했는데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던가 하는 부분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15인치는 여전히 알루미늄을 사용하면서 무게가 1.51Kg으로 증가했는데요.

덩치가 커지면서 당연히 무게가 증가했지만 배터리 용량도 66.5Wh로 늘어났습니다.
그러면서 화면이 커진것에 대한 에너지소비를 무마시키는 정도는 됐습니다.

그렇기에 배터리 타임은 맥북에어 13인치와 동일하게 18시간의 러닝타임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부분은 소재를 마그네슘으로 바꿨다면 무게까지 잡을 수 있었을 텐데…
그랬다면 가격이 더 올랐을거 같네요.

 

15인치 맥북에어 특징

맥북에어 m2

스피커 4개에서 6개로 증가
여전히 팬리스설계로 인해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음.

13인치 M2 맥북에어의 경우 기본 GPU가 8코어부터 시작인데, 15인치 M2는 10코어부터 입니다.
그럼으로 인해 얻는 그래픽 성능은 15인치가 더 우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맥북에어 13인치와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맥북에어 15인치 또한 팬리스설계로 인해 아무리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린다고 해도 소리는 고요합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데서는 이런 부분이 여전히 장점으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두께도 얇은데 열관리에 분리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15인치는 넓이가 더 넓기에 열관리에 대한 부분은 13인치 보다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15인치 맥북에어 가격보기

 

마치며…

이번 15인치 맥북에어 리뷰를 진행하면서 에어에서도 이제 대화면으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아쉬웠던 부분이 해소가 되었습니다.
에어는 13인치밖에 없는 것 보다 15인치로 멀티태스킹 작업에 유리하기에 이제는 맥북에어 15인치가 맥북프로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는 부담스럽고 에어는 화면크기 때문에 아쉬웠다면 15인치 맥북에어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나는 휴대성을 무시할 수 없다면 13인치가 지금 가격도 더 떨어졌기에 구입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도 15인치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맥북에어 m2 13인치

 

-본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하드한 그래픽 작업이 아니라면, 맥북에어로도 그리고 심지어 M1으로도 충분한 사용성을 갖췄기에 지금으로서는 에어중 M1 M2의 선택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맥북에어 M1, M2 둘다 아직 충분히 현업가동이 가능하며, 큰 화면이 필요하다면 15인치를 선택하면 그만입니다.

디지터스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