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건감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을 여러 브랜드 별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품들 간의 특징과 장단점이 각기 다르기에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Table of Contents
키보드의 종류
키보드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멤브레인 방식과 기계식 키보드, 그리고 펜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로 크게 나뉩니다.
1. 멤브래인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은 스프링이 없이 고무의 반발력으로 누르는 방식의 키보드를 말합니다.
멤브레인 시트가 맞닿으면 전류가 통해서 입력이 됩니다.
시트는 얇은막의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멤브레인이라고 불립니다.
멤브레인 키보드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입니다.
2. 기계식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과는 많이 다른 느낌의 타건감을 주는 키보드 입니다.
타건감이 천차만별로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끝까지 누르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반발력에 따라서 다르지만 , 갈축, 적축, 흑축 등 반발력과 키감의 특징이 서로 다른 축의 키보드가 존재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은 타건감이 멤브레인이나 다른 저가형 제품에 비해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고 타점이 높아서 팜레스트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3.펜터그래프 키보드
펜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의 키높이는 상당히 낮아서 살짝만 눌러도 끝까지 눌려서 힘들이지 않고 타자를 할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 키의 절반정도의 크기 입니다.
노트북에 많이 쓰이는 키 방식입니다.
키안에는 지그재그의 반발력을 가진 플라스틱 구조물이 있는데, 역활은 키의 어느 부분을 누르더라도 같은 압력을 주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이 구조물로 인해 키를 낮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대체로 멤브레인 방식보다는 더 비싸고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가격이 쌉니다.
타건감이 좋은 순서는 기계식 키보드>펜터 그래프> 멤브레인 순입니다.
타건감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LIST
기계식 키보드는 축의 종류에 따라 타건감이 다르고, 무접점 키보드는 팝잇 처럼 뽀글 거리는 느낌이 특징입니다.
키크론 K3 옵티컬 갈축
특 징
- 키크론 제품 중에 소형 제품으로 휴대성과 디자인이 예쁜 제품입니다.
- 저도 이 제품을 현재 사용중인데 소음이 비교적 적은 옵티컬 갈축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6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역시나 멤브레인의 저가형 제품과는 다른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을 조금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타건감도 너무 기계식 처럼 딱딱 끊기는 반발력도 아니라서 부드러우면서도 조용한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적당한 키감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 84키의 좁은 배열로 인해 오른쪽 시프트키나 기능키를 누를 때 가끔 오타가 나기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으면서, 책상위 인테리어까지 예쁘게 만드는 키보드 입니다.
-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에게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타건감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로 K3를 추천합니다.
다얼유 A87 Pro 블루투스 키보드
특 징
이 제품 또한 테키리스로 87키 배열을 갖추고 있습니다.
키크론 K3보다는 타이핑에 여유가 있고 최소한의 키와 배열을 보여줍니다.
핫스왑 방식으로 키를 원하는 방식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의 투톤 조합도 세련되고 이뻐서 타이핑을 치다가 한 번씩 내려다 보면 흐믓해 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고강도 PC재질의 흡음 실리콘 패드를 키보드 고정판에 결합함으로써 소리도 적고 탄력감 향상도 증가 시켰다고 합니다.
다얼유가 개발한 스카이축 V3로 균일하고 정갈한 키감을 선사합니다.
다얼유 A87 Pro 상품평 보기
레오폴드 FC750R 텐키리스
특 징
- 유명한 기계식 키보드인 레오폴드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정말 이쁘고 디자인도 좋은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 탄건감 가지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의 소리는 타건감을 따질 때 절대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인입니다.
- 레오폴드의 블루투스 키보드는 소리도 좋고 디자인 요소도 좋아서 취향에 맞는 축만 선택하면 후회가 별로 없을 겁니다.
- 기계적인 또각또각 되는 딱 끊기는 느낌과 소리를 원한다면 청축을, 소음은 별로 없는 조용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적축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리도 조용하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도 함께 느끼고 싶다면 갈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갈축을 좋아합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기계식 키보드 감성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위 사진의 레오폴드 제품도 적축, 갈축, 청축 등이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을 고르면 됩니다.
로지텍 SIGNATURE K855 기계식 키보드
특 징
- 키보드로 유명하고 다들 아는 브랜드인 로지텍의 SIGNATURE K855 키보드입니다.
-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비싼 가격때문에 망설임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좋은 제품은 30만원도 넘기 때문입니다.
- 이 로지텍 K855 키보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10만원이 안되게 나왔습니다.
그렇기에 가격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K855를 추천합니다.
- 5천 만번의 테스트를 통과했기에 내구성도 알아주는 제품입니다.
텐키리스 라서 휴대성도 좋은데요. 무게는 692g 입니다.
- 색상은 그레이 투톤과 사진처럼 핑크 투톤이 있습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 GK898B
특 징
- 토프레에 비해 저렴한 무접점 키보드 일명 한무무 입니다.
가격은 절반도 안되면서 마감도 좋고 키보드의 타건감도 뽀끌뽀글 좋은 제품입니다.
- 블루투스 5.0기반의 유무선 제품으로 깔끔한 풀키 제품입니다.
디자인이 옛 키보드 처럼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 레트로한 면모도 있으면서 동시에 세련된 정교함이 공존합니다.
토프레에 비해 저렴한거지 10만원이 넘는 제품으로 가성비가 있는 제품입니다.
- 무접점 키보드로서 호불호가 별로 없는 제품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제품답지 않은 상품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 가격대비 의외로 타건감이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타건감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잘 고르는 법
1.‘백문이 불여일타 ‘라는 말을 들어 보았는지 모르겠으나 어감상으로 무슨 말인지 알겁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키보드를 꺼내 놔서 쳐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매장에 가성 직접 경험을 해보고 나에게 맞는 타건감을 찾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두번째는 좋은 정보를 주는 티지터스와 같은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제품을 참고해 봅니다.
직접 사용한 제품들도 소개를 하지만 그렇지 못한 제품들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여러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조사한 내용을 소개하기에 믿고 제품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3.직접 구입한 사용자 들의 평을 살펴봅니다.
평가를 보다 보면 그 제품의 실제 평가를 어느정도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