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통해서 지친 마음과 몸을 잠시나마 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하루 종일 일하다가 집에 들어와서 반기는 이도 별로 없고 낙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평일 저녁 또는 주말에 한가롭게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로 힐링을 받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음악은 우리의 일상 속에 꼭 필요한 부분이며, 오랜 세월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백 마디의 위로 보다 하나의 음악이 어떨 때는 더욱 위로가 됩니다.
우선 이런 위로가 되는 사운드를 들려줄 블루투스 스피커 선정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선정 기준
금액 별 제품 선정
아무리 제품이 좋고 사운드가 좋다고 해도 예산에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내 예산에 맞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떤 제품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휴대성에 따른 제품 선정
실외에 가지고 다니면서도 음악을 듣고 싶고 더욱 활기찬 날을 보내고 싶다면
휴대성도 놓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사운드 취향 별 제품 선정
자신의 음악 듣는 취향을 알아야 제품을 고르기가 쉽습니다.
예를들어 펑키한 음악, 또는 비트감 있는 음악, 또는 베이스가 좋은 음악등 선호하는 취향이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스피커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위한 상식 배우기
코덱이란
- 모든 블루투스 기기들은 압축을 거쳐 전송 그리고 디코딩(압축풀기)과 출력의 일련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음악을 코딩하는 과정에서 SBC, AAC, aptX, LDAC 등의 블루투스 전용 코덱을 사용하여 압축을 합니다.
- SBC와 AAC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덱으로 범용적이고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aptX는 24비트를 지원하는 고음질 코덱으로 현재 aptX Adaptive까지 개발 되었습니다.
LDAC은 소니에서 개발한 고음질 코덱으로 고음질 블루투스 제품에 적용되곤 합니다.
출력
-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출력을 나타내는 단위로 W가 사용됩니다.
정격출력이란 말로도 표현하며, 최대 출력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표현이 맞는말이고 무엇을 의미하는 것 일까요?
- W는 소비전력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스피커에서의 의미는 전류와 접압의 곱에서 나오는 힘 즉 출력을 의미합니다.
출력은 각 제품마다 유리하게 표현 하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해상력이란
- 음의 해상력이 좋다라고 하는것은 음과 음의 분리가 명확하고, 작은 소리도 미세하게 표현하며 소리와 소리 사이의 배경소음의 간극이
분명한 음을 해상력이 좋다라고 표현합니다. - 단순히 고음을 잘 내서 소리가 시원한것이 해상력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고음을 잘 내는 것은 특정 음역대 고음역대를 잘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LIST
드비알레 마니아 포터블 스피커계의 이단아
- 이 제품은 프랑스 드비알레가 만든 포터블 스피커 마니아(Mania) 입니다.
디자인과 음질의 상식을 넘어서는 비상식적인 스피커 입니다.
- 앞뒤로 서브우퍼가 2개가 자리하고 있으며, 4개의 트위터를 갖춘 100W 출력의
작지만 강한 제품으로 베이스가 “어떻게 이런소리가 이렇게 작은덩치에서 나오지?” 라는 의문이 생길정도입니다.
- 보통의 스피커는 울림통이 클수록 사운드가 좋아진다는 기본적인 상식이 있는데,
드비알레 마니아는 그런 상식을 뒤업는 작은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사운드를 내어줍니다.
- 또한 작은 크기임에도 위치를 어떻게 놓는가에 따라 자동으로 좌우 스트레오가 바뀝니다.
디자인도 파격적이고 예뻐서 집안의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 일반 모델은 그레이, 화이트이며, 사진의 제품은 골드포인트가 강조된 오페라 모델입니다.
뱅앤올룹슨 B&O 베오사운드 Explore
- 음질 좋은 브루투스 스피커 추천의 대표 주자인 베오플레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아웃도어용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포커스가 더 맞춰져 있습니다.
- IPX7 등급의 방수등급과 내구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사운드의 명가로 유명한 뱅앤올룹슨을 캠핑 가서도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무게는 631g으로 무겁지 않습니다.
- 코덱도 일반적인 코덱인 SBC, AAC, aPTx가 지원됩니다.
B&O의 Explore는 휴대성도 좋고 특유의 사운드가 매력적이면서도 가격대 성능이 좋은 제품입니다.
3박자가 고루 갖춰진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첫 번째 제품입니다.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마샬 엠버튼2
- 마샬의 특유 시그니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크기도 적당해서 방에서 사용하기 좋으면서 밖으로도 가져 나가서 듣기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마샬 특유의 사운드로 음질이 좋다는 평이 많으며, 선명하고 부드러운 사운드로 청취자를 매료 시킵니다.
- 무게는 700g으로 B&O 익스플로어 보다 살짝 무거운 정도 입니다.
마샬 엠버튼의 마샬 제품중 가장 작은 제품이었는데 마샬 윌렌이 나오면서 바뀌었습니다.
2번째로 작은 마샬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된 것입니다.
- 작은 덩치임에도 굴하지 않는 사운드는 마샬 제품임을 한번 더 확인 시킵니다.
해외직구로 구입시 10만 원 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는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 배터리 사용시간도 30시간으로 길어서 휴대해서 다니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SE
- 보스의 사운드링크 미니 2 SE 모델은 작은 크기지만 보스다운 베이스를 품은 작은 거인 입니다.
680g의 가벼운 무게에서 뿜어져 나오는 타격감을 경험하면 다들 놀라워 합니다.
- 배터리 사용시간은 12시간 정도 됩니다.
사이즈도 마샬의 엠버튼과 비슷한 정도고 무게도 그렇습니다.
한손으로 충분히 들고 다닐 수 있는 크기와 무게입니다.
- 오픈된 야외 공간에서도 박진감 있고 깊은 저음과 명확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시 명품 보스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 야외에서도 보스의 타격감 넘치는 베이스 사운드를 경험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사운드링크2 SE를 추천합니다.
B&W 제플린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
- 하이엔드 사운드로 알아주는 제품! 바로 B&W의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이름은 제플린으로 이름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자그마치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입니다.
- 디자인은 어디서 많이 본듯한? 디자인으로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풍성한 저역이 매력있는 제품으로 재즈를 들을 때 더욱 가치가 빛나는 제품입니다.
재생 주파수 대역도 상당히 넓은편 입니다.
- 비싼 만큼 만족감이 좋은 사운드로 스트레오감도 좋고 해상력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한번에 하이엔드 블루투스 스피커로 B&O의 제플린도 좋은 선택입니다. - 좋은 사운드 제품은 볼륨을 낮게 해도 음질이 좋게 들립니다. 제플린도 그런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아스텔앤컨 아크로 BE100
- 아이리버에서 만든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스텔앤컨 아크로 BE100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아이리버의 최초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아닙니다.
이전에도 몇 번의 가격이 비싼 제품을 내놓았는데요.
- 명품 사운드 제품에 올인한 메이커 답게 사운드에 진심인 제품입니다.
이번 제품은 그래도 아스텔앤컨 제품답지 않게 가격이 아주 비싸지는 않습니다.
출시가는 549,000원 이지만, 현재 3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도 물론 지원되며 아날로그 입력, FM 라디오 까지 되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이 독특하고 세련된 다각형 디잔인이라 거실의 인테리어를 더욱 살려주는 인테리어 스피커 입니다.
- 크기는 261*164*171mm로 마샬의 액톤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코덱은 LDAC과 aptX HD를 동시에 지원하는 깔끔한 사운드와 고해상력을 자랑하는 스피커 입니다.
총출력은 55W로 15W트위터 2개, 25W 우퍼 하나가 탑재되었습니다.
- 사운드는 저음이 단단하고 퍼지지 않으면서 깔끔한 사운드를 살려주어 팝음악을 들을 때 더 좋은 스피커입니다.
출시 때보다 저렴하면서도 음질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아크로 BE100을 추천합니다.
엠지텍 마제스티 7
- 엠지텍 마제스티7 은 제품 디자인이 레트로 하기도 하면서 약간 마샬과 닮은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샬에 비해서는 가격은 더 저렴한 건 장점입니다.
- 3.1채널로 최대 140W의 출력을 자랑하는 오디오 입니다.
이렇게 출력도 좋고 외관의 디자인도 좋은 제품을 예쁜 카페에 잘 어울릴 것 같아 소개합니다.
- 엠지텍 마제스티7 은 중국made 이지만 어엿한 국내기업 제품입니다.
AS 보낼 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가까운 국내이기에 안심이 됩니다.
- 제품 설명서도 한국어로 먼저 설명이 돼있어서 좋네요.
USB에 저장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포트가 있습니다.
- 마샬의 외관과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마샬의 큰 전면 로고가 마제스티7은 없습니다.
고풍스럽고 레트로한 느낌은 비슷합니다.
- 상단의 다이얼식 버튼은 볼륨과, 베이스를 조절할 수 있게 2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게 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 출력도 강하고, 가격도 합리적인 국내기업 제품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제네바 튜어링M 스피커
- 제네바 튜어링M 블르투스 스피커는 레트로한 감성을 느끼게 하는 스피커 입니다.
색상도 모양도 유니크 합니다.
갈색과 적색의 중간정도 되는 색상이 매력적입니다.
- 독특하면서도 집안의 인테리어가 이런 색상과 어울린다면 고려해 볼만한 제품입니다.
해외 배송제품으로 선택시 다소 시간이 걸리는 점은 참고 해야 합니다.
- 상단 버튼은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간소하게 휠버튼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체 배터리가 있어서 휴대하면서 제네바의 훌륭한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소리는 웅장한 편으로 크게 들으면 주변집에서 올라 올 수도 있습니다.
우드풍의 가구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주변 환경에 어울리게 배치하면 더욱 개성 있는 공간이 될 것 입니다.
위 처럼 사운드 취향대로, 금액대 별로 알맞은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통해 합리적인 제품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본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